사회복지법인 홀트일산 복지타운/요양원

전체메뉴보기
내일의 꿈을 그려갑니다

사랑나누기

제목 홀트일산복지타운/요양원 내 중증장애인들을 위한 유동식 구입비용 요청
작성자 관리자123

 

 홀트일산복지타운/요양원에는 뇌병변 또는 척추신경손상 등으로 인해 입으로 식사를 하기 어렵거나 음식물을 삼키기 힘든 장애인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식사대용으로 유동식(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환자용 균형영양식)을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본 기관에서는 음식물 섭취가 어려운 장애인들이 불편과 고통없이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위에 관을 삽입하는 위루관 삽입수술을 통해 영양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관(튜브)으로 공급되는 유동식과 의료용 소모품 지원이 필요합니다.

 

현재 위루관을 통해 유동식을 섭취하는 중증장애인이 10명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균형잡힌 영양식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환자용 유동식을 별도로 구입하여 제공하여야 하며, 그 비용은 연간 2천만원을 상회합니다. 뿐만 아니라 위루관 영양을 위한 의료용 소모품의 구입비용은 연간 5백만원에 이릅니다.

비장애인이 매일 건강하게 식사를 하는 것이 당연하듯이, 위관영양을 공급하는 장애인들에게 식사와 같은 위관영양을 지원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유동식과 의료용 소모품 지원사업은 중증장애인들이 균형잡힌 영양을 섭취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유동식과 소모품 구입에 대한 재정부담 완화로 홀트가족들에 대한 삶의 질이 향상될 것입니다.  

 

 

첨부파일 꾸미기_뉴케어.jpg(187 KB)